Fly to the sky & Return

XCODE4 기본적인 사용법 알아보기....1 본문

프로그래밍/Swift(IOS & Mac)

XCODE4 기본적인 사용법 알아보기....1

낼은어떻게 2016. 1. 16. 00: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실행환경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기본 맥북과는 다른 내용들이 보일듯합니다.  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XCODE를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버전은 7.2 버전입니다. 

원쪽 하단에 3개의 메뉴가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작업했던 프로젝트들이 나타납니다.


1. Get started with a playground

2. Creat a new Xcode project

3. 그다음 기타.  ㅋ


일단 1번을 보면  운동장(playground)이라는 단어나 나옵니다. 말 그대로 운동장입니다. Xcode를 연습해볼수 있는 놀이터가 되겠습니다.

2번은 실제 프로젝트를 만드는메뉴입니다.

3번은 모르겠네영.한번도 안해봐서. 


오늘은 1번 메뉴를 타고 들어가 놀이터에서 놀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설정하고 플렛폼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플렛홈은 IOS, OSX, 그리고 tvOS 이렇게 3개가 있는데 IOS나 OS X로 선택하고 진행하면 무리가 없을듯합니다.


저장할 위치를 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데스크탑(윈도우의 바탕화면)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도큐먼트(윈도우의 내문서)로 변경하고 저장하도록 합니다. 


그디어 운동장이 나타났습니다.,

화면 왼쪽이 코드를 입력하는 부분이고 오른쪽은 출력될 결과값이 있으면 미리 보여주거나 

출력결과물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이제 XCODE 운동장으로 나갈 준비는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