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 to the sky & Return

집합과 배열 in Swift 2.0 본문

프로그래밍/Swift(IOS & Mac)

집합과 배열 in Swift 2.0

낼은어떻게 2016. 2. 4. 20: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배열 : 일련의 순서를 가지는 리스트 형식의 값을 저장하는데 사용되는 자료형

1.1 배열의 선언

1
2
3
Array<아이템 타입>()
 
var booksRow : Array<String>
cs
  또는

1
var list : [String]
cs

1.2 배열의 초기화

1
2
var booksRow : Array<String>
booksRow = Array()
cs
또는

1
2
var list : [String]()
list = []
cs


1.3 배열의 선언 및 초기화

1
var booksRow = Array<String>()
cs

또는

1
var list = [String]()
cs

1.4 배열 아이템 동적 추가

1.4.1 append() : 배열의 맨 뒤에 추가하는 역할
1.4.2 insert() : 원하는 위치에 추가하는 역할
1.4.3 extend : 개별 아이템이아니라 여러개의 아이템을 배열에 추가할때 사용
1
2
3
4
5
6
var fruits = [String]()
 
fruits.append("apple")
fruits.append("banna")
fruits.insert("grape", aTIndex:1)
fruits.extend(["orange,"blueberry"])
cs
  

2. 집합 : 같은 타입의 서로 다른 값을 중복 없이 저장할때 사용되는 자료형으로 순서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들이거나 중복없이 한번만 표시되어야 하는 데이터를 저장할때 배열대신에 사용할 있는 자료형

2.1 집합 정의

1
2
3
4
var genres : set<String> // 텅빈집합 정의할때는 아이템 타입을 설정해야함
 
// 초기값을 입력할경우 아이템 타입은 생략가능
var genres : set = ["Action""Drama","SF"]
cs

2.2 집합 동적 추가와 삭제

2.2.1 insert : 인자값을 집합에 추가하지만, 이미 같은 아이템이 저장되어 있을때는 아무 처리도 하지 않는다.

2.2.2 remove : 인자값을 삭제할 때 사용, 메소드가 호출되면 집합의 내부저장소를 검색하여 입력된 인자와 일치하는 아이템을 찾고, 있으면 삭제, 없으면 nil 값을 반환한다.